로키마운틴의 여행

영월 인공빙폭[선암마을]

로키마운틴 2010. 1. 19. 12:27

영월 선암마을에 인공 빙폭을 만들어 내일 개장식을 갖는다네요.

선암마을 주민들의 협조로 단국대학 산악부에서 관리하기로 했답니다.

빙벽등반은 개장점 부터 허용했답니다.

내일이 개장인데 지금도 많은 산악인들이 빙벽등반을 즐기고 있습니다.

한반도 지형 전망대를 떠나 선암마을로 들어섭니다.

아직은 눈이 많이 쌓여 진입이  쉽지않네요.

설상사상 대전팀 차가 기어가 엉켜 중간에서 섯습니다.

한참을 시도하다 써비스를 불렀습니다. 써비스맨과 위치 확인 전화하는 중 풀리네요.

마을 주차장에 주차하고 빙방으로 가니 많은 크라이머들이 있네요.

후배들과 함께있다가 저녁에 민박집으로 이동합니다.

 

빙장은 꽤나 멋지게 만들었습니다.   

 

KIM_0158.jpg

많은 산악인들이 등반을 즐기고 있습니다.

 

강이 꽁꽁 얼어 접근이 무척 쉽습니다. ㅎㅎ

 

KIM_0162.jpg

서울에서 꽤나 먼 거리인데.....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습니다.

 

KIM_0163.jpg

후배 지수는 등반중이네요.

 

KIM_0168.jpg

코오롱 등산학교 윤재학 대표강사님도 후배 확보를 보며 지도하고있습니다.

 

KIM_0172.jpg

 코오롱 등산학교 이용대 교장샘은 등반중 낙빙에 살짝 입술이 찢겼습니다. ^*^

 

 원식이도 등반중이고.....

 

KIM_0196.jpg

후배들이 깔아준 멍석(?) 위에서 구경하고있는 선배들....

 

KIM_0197.jpg

지수는 내려오고 원식이는 확보중!

 

KIM_0178.jpg 

날이 저물어 가는데도 끝낼 생각을 안하네요.

 

KIM_0201.jpg

금석이는 비디오 촬영중.....